일본 렌트카를 빌릴 타이밍에 마침 태풍이 왔을 때 대처법(취소, 예약날짜변경)

일본 렌트카를 빌릴 타이밍에 마침 태풍이 왔을 때 대처법(취소, 예약날짜변경)

관련 기사일본 렌트카 완전가이드

※ If you need to enter your credit card information when booking your website, you will pay the cancellation fee according to the regulations(ex. ToCoo!). The following is an example of a website operation that does not require a credit card entry for the reservation(ex. Tabirai일본어/한국어).

***

일본여행을 가는 타이밍에 목적지나 거주지에 태풍이 왔을 경우, 어떻게 대처하면 될까요? 기본적으로 하기와 같습니다.

렌트카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여행을 취소하거나 렌트카를 빌리지 않는 여행일정으로 변경 했을 경우 등)
→가능한 한 빨리 렌트카 예약을 취소

렌트카를 사용하지만 기간이나 시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여행은 갈 수 있지만 여행 첫째 날말고 둘째 날부터 빌리고 싶다, 또는 비행기가 지연돼서 접수시간을 늦추고 싶을 경우 등)
→새로 예약을 해서 기존의 예약을 취소하는 것이 빠르다

※렌트카회사에 변경 요청 메시지를 이용하는 날 직전에 보내도 답장이 늦을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렌트카를 이용하는 날 전날까지 항공편 결항이나 여행 일정 등 변경 사항을 알았을 경우

여행 자체를 취소, 여행을 가도 렌트카를 사용하기 않기로 한 경우:

→렌트카를 수배한 온라인 예약 사이트 예약관리화면에서 취소을 합니다. 가능한 한 빨리 취소하는 것이 렌트카회사 입장에서는 좋습니다. 예를 들어 Tabirai(일본어/한국어)에서는 “予約情報ボックス(예약정보함)일본어/한국어”에 로그인해서 취소 버튼을 누르면 바로 취소 처리가 됩니다. 태풍의 영향이 원인인 경우에는 취소 비용을 낼 일은 거의 없습니다. 취소 비용이 청구될지 궁금해서 확인하고 싶은 경우에는 Tabirai(일본어/한국어)에서는 “予約情報ボックス(예약정보함)일본어/한국어”에 있는 메시지 기능, 다른 예약 사이트의 경우에는 각 렌트카 회사 공식 홈페이지 문의처 등에 렌트카회사에 태풍때문에 취소했다는 메시지를 보냅니다.

렌트카를 빌릴 예정이지만 이용하는 날짜나 시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렌트카를 수배한 예약서비스에서 다시 새로운 날짜와 시간을 검색해서 희망하는 차를 찾을 수 있을 경우:
→새로운 예약을 잡습니다. 그리고 기존 예약을 취소합니다.

※예를 들어 8월 1일 오전 10시부터 예약을 했을 경우, 오전 10시가 아니라 오후 7 시에 변경하고 싶으면, 시간 변경만 하려고 렌트카 회사에 연락을 하고 싶을 것이지만 새로운 예약을 다시 잡아서 기존 예약을 취소하는 것이 복잡하지 않고 좋습니다. (렌트카 회사 측도 새로운 예약을 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취소비용이 부가되지 않습니다.

※새로운 이용 날짜, 시간으로 희망하는 차를 찾을 수 없을 경우(재고가 없는 경우):
이럴 경우에는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렌트카 회사에 문의합니다. 출발 날짜까지 시간이 있을 경우에는 온라인 예약사이트 메시지 기능을 사용하거나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문의처에 예약내용 변경 메시지를 보냅니다.

운이 좋으면 같은 예약으로 기간이나 시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이 안좋으면 예약 내용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새로운 예약을 다시 잡아야 한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이런 경우, 새로운 예약을 잡을 수 있으면 좋지만 재고가 없을 시에는 예약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취소을 하거나 변경 전 일정으로 렌트카를 이용할 수밖에 없습니다.)

출발 날짜까지 시간이 없는 경우(출발 날짜 전날 등)는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문의처에 전화하는 것을 권장합니다.(대기업 렌트카회사는 영어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렌트카를 이용하는 날 당일에 항공편이 결항되거나 여행일정이 변경되었을 경우

여행 자체를 취소하거나 여행을 가도 렌트카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렌트카를 수배한 온라인 예약사이트의 예약관리 화면에서 취소 처리를 합니다. 이용하는 날짜 당일이더라도 취소 처리를 하는 것이 렌트카 회사 측에도 좋습니다. 취소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안심하세요.(취소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에는 이메일 등으로 연락이 옵니다. 다만 태풍때문에 취소한 경우에는 취소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취소 요금을 청구하는 연락은 안한다고 합니다.)

렌트카를 사용하지만 이용하는 날짜나 시간을 변경하고 싶은 경우:

이런 경우에는 메시지 기능으로 연락을 해도 답장이 늦고 예약을 다시 잡는 것도 힘들겁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대부분 일본 공항에서 안내데스크가 있기 때문에 일본에 도착한 후 안내데스크 직원에게 렌트카 회사에 전화를 해달라고 부탁한다.

・우선 렌트카 회사와의 만남의 장소에 가서 영업소에서 예약내용을 변경해달라고 문의한다.

어느 방법도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어떻게든 예약내용 그대로 이용하는 것이 이해하기 쉽습니다. 대여받을 시간이 몇 시간 늦은 경우에도 아직 이용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그대로 렌트카 회사와의 만남의 장소로 가는 것이 좋습니다.